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의사소통살롱 (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가 정기적인 시민 주도 토론의 장(場)을 마련하여 일상의 이슈와 지역 현안의 해결방안을 찾아가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의왕 사람들의 소통의 통로’<의사소통 살롱> 사업의 8월 토론회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토론회는 지난 7월 ‘마을의 자원순환-쓰레기 여행’을 주제로 토론한 내용에 대한 실천편으로, 8월 18일과 8월 25일 금요일 저녁 7시 30분에 청계나눔행복학습마을과 가막들공원에서 이틀에 걸쳐 진행한다. 

 

첫째 날 ▲내 인생의 소울푸드, ▲나를 감동시킨 음식, ▲이웃과의 음식나눔 경험 등을 이야기 나눈 후, 둘째 날에는 가막들 공원(청계동 소재)에서 ‘돗자리 펴고 이웃과 음식 나눔’을 하며 버려지는 음식을 줄이기 위한 토론을 진행하는 등 지역을 더욱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음식에 얽힌 경험을 이웃과 자유롭게 나누고, 집에서 만든 음식을 서로 나누는 실천 활동을 통해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일에 동참하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의왕시청 평생교육과(031-345-2558)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의사소통 살롱 사업은 일상에서 발생하는 크고 작은 불편사항들을 시민 스스로 고민해 해결방안을 찾아가는 과정으로 의미가 있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매회 활발한 토론과 실천에 대한 제안이 이어지고 있어 우수한 평생교육 사업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2023년 ‘의사소통 살롱’ 사업은 개똥이네공동육아사회적협동조합이 사업자로 선정되어 12월 성과공유회까지 운영할 예정이며, 시는 올해 사업의 결과를 반영한 평생교육 특화사업을 연계‧개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14 15:43: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