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양시, 공익활동촉진위원회 위촉…공익활동 기반 조성 - 8일 공익활동촉진위원회 위촉식 개최 - 최대호 안양시장 “각계각층 위원 활동 통해 체계적 효율적 공익활동 지원”
  • 기사등록 2023-08-09 21:54:02
기사수정

 


안양시는 8일 오후 공익활동촉진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사진=안양시 제공)



[경기뉴스탑(안양)=장동근 기자]안양시가 시민 자치역량을 강화하고 공익활동을 증진하기 위해 15명의 공익활동촉진위원을 위촉하며 공익활동촉진위원회의 시작을 알렸다.


시는 지난 8일 오후 5시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최대호 안양시장, 공익활동촉진위원 등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익활동촉진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위원회 구성은 지난해 10월 20일 공포된 ‘안양시 시민사회 활성화 및 공익활동 증진에 관한 조례’에 따른 것이다.

\

안양시는 위촉직 위원 15명 중 8명을 공개 모집하여 사회 다양한 계층의 위원들로 구성했다.


위원회는 내년부터 공익활동에 관한 교육 등을 통해 공익활동이 활발하게 일어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시민사회 활성화와 공익활동 증진에 활력을 불어넣고, 위원회에서 자문한 공익활동과 정책들은 시정에 적극 반영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지난달 24일 출범한 민관협치위원회와 더불어 안양형 협치 거버넌스와 공익활동을 위한 기반을 풍성하게 만든다는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새로운 위원회가 출범하면서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다양한 공익활동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며 “각계각층의 위원들로 구성된 위원회 활동을 통해 안양시 공익활동 활성화를 위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익활동 지원 방향성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09 21:54: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