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양시 만안구보건소, ‘찾아가는 꿈나무 건강교실’ 운영 - 여름방학 기간 지역아동센터 9개소 방문 비만 예방 교육프로그램 진행
  • 기사등록 2023-08-11 17:09:02
기사수정



  1. 8월 4일 달팽이 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한 꿈나무 건강교실 (사진=안양시 제공)


[경기뉴스탑(안양)=장동근 기자]안양시 만안구보건소는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지역아동센터 9곳을 순회하며 비만 예방 프로그램 ‘찾아가는 꿈나무 건강교실’을 8월 한 달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찾아가는 꿈나무 건강교실’은 방과 후 돌봄서비스가 필요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신체활동의 중요성과 올바른 식생활 방법을 교육해 아동기 비만을 예방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일 안민희망둥지 지역아동센터를 시작으로 오는 22일까지 총 9개소 아동센터를 방문해 건강교실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체성분 측정 체험(내 몸 알아보기), 신체활동 방법 교육, 스트레칭 실습으로 진행되고, 식생활 프로그램은 건강 간식 교육, 식품 퀴즈, 카나페 만들기 등 어린이들이 재밌게 참여할 수 있도록 놀이 체험 형태로 운영한다.

 

유향미 보건소장은 “어린이들이 방학 중에도 건강한 신체활동을 지속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11 17:09: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