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인시, 대형폐기물 처리 방식바꿔 상반기 6억 비용 절김 - '폐목재 무상 처리’협약 효과로 예산절감… 대형폐기물 선별률은 높아져
  • 기사등록 2023-07-24 09:56:47
기사수정



처리시설로 가기 전 폐기물을 분류해 임시 보관하는 용인특례시 구성 적환장.(사진=용인시 제공)


[경기뉴스탑(용인)=박찬분 기자]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대형폐기물 처리체계 개선을 통해 올해 상반기 약 6억원의 예산을 절감했다고 24일 밝혔다.

 

재활용업체와 대형폐기물(폐목재) 무상처리 협약을 체결하고 6개월만에 얻은 성과다.

 

시는 지난해 말 기흥구 고매동 소재 재활용업체인 천일에너지와 대형폐기물(폐목재) 무상 처리 협약을 체결하고 그동안 폐기물 처리를 위해 지출하던 위탁비용 약 2억원을 절감했다.

 

폐목재 선별률도 높아져 비목재(폐목재 외 폐기물) 처리비용도 약 4억원을 절감했다.

 

올해 6월 기준 폐목재 선별률은 60.8%로 지난해 35.2%와 비교해 25.6%포인트 대폭 상승했다. 무상 처리할 수 있는 폐목재 선별이 늘면서 비목재의 양이 상대적으로 줄고 그만큼 지출 비용이 감소했다. 

 

시 관계자는 “폐목재 무상 처리로 예산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폐기물 수집·운반·처리 등 전반적인 과정을 검토해 예산을 절감하고 처리체계를 효율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24 09:56: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