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라디오방송제작과정(군포시 제공)



[경기뉴스탑(군포)=장동근 기자]지난 7월 8일, 9일 이틀간 OBS 라디오 <경인 마을 라디오>를 통해 군포시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이 전하는 마을미디어 동호회 이야기가 전파를 탔다. 

 

<경인 마을 라디오>는 경기지역 소식을 주민들이 직접 제작하는 프로그램으로, 군포시미디어센터 마을미디어 동호회 ‘군포수제맥주동아리(이하, 군수맥동)’와 ‘방구석수다방’이 참여했다.

 

군포시미디어센터에서는 경기콘텐츠진흥원과의 협약을 통해 지역 내 마을미디어 활동가를 발굴하고 콘텐츠 제작 교육을 지원하며, 라디오 제작에 참여한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이 지역 소식을 취재하고 대본 작성, 녹음, 편집까지 직접 진행한다.

 

첫 방송 ‘군수맥동’편에서는 군포 사람들이 지닌 마을과 환경에 대한 애정, 새롭게 시작하는 마을미디어 동호회의 다양한 활동 모습을 전했으며, 다음 날 이어진 ‘방구석수다방’편에서는 군포의 설화를 모티브로 한 마을미디어 동호회 팟캐스트 제작 과정들을 전달했다. 제작진은 참여한 동호회 모두 자신들만의 개성과 다양한 관점들을 방송으로 잘 녹여내어 마을미디어 활동가로서의 역량을 맘껏 발휘했다는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군포시미디어센터 이문주 지역 PD는 “군포 소식을 전하는 데에 함께 할 수 있어 멋진 경험이고, 한두 번의 프로젝트가 아닌 지속 가능한 활동이길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다음 방송은 8월 19일, 20일 오후 4시부터 OBS라디오 99.9MHz <경인 마을 라디오>를 통해 이틀간 연속 방송될 예정이다. 지난 방송은 온라인 오디오 방송 서비스 ‘팟빵’을 통해 다시 들을 수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10 11:14: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