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여주시 행복민원실(사진=야주시 제공)


[경기뉴스탑(여주)=박찬분 기자] 여주시 민원행정의 최일선인 행복민원과는 올 한해를 “민원실을 찾는 모든 시민이 행복하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행복민원실”을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여주시는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시 행정안전부의 현장실사에서 제안된 사항들을 중점적으로 민원실을 전면 리모델링하여 민원실을 찾는 시민들로부터 밝고 깨끗한 민원실이라는 호평을 얻고 있다. 


 특히 효율적 공간배치와 유니버셜 디자인(픽토그램)을 적극 도입하여 민원인이 직관적으로 필요업무 창구를 즉시 찾을 수 있도록 안내표시를 개선하였으며, 장애인 등 민원취약계층의 동선을 최대한 고려하여 외부경사로 조정 및 경로안내 강화, 이동통로 개선 등 민원편의를 위한 내‧외부적 노력을 기하여 민원인으로 하여금 효율적이고 편리한 민원처리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특히 올해는 ‘다시 오고 싶은 여주’, ‘시민이 함께 행복한 여주’ 만들기를 위해 공직자·각계각층 시민 모두 한마음이 되어 친절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친절로 다함께 행복한 여주 만들기』를 추진하는 등  고객감동을 위한 친절이 넘치는 민원실 구현은 여주시의 범시민 친절운동의 초석을 다지는 것으로 앞으로도 민원인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지속적인 민원편의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여주시 관계자는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21 20:51: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