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차별은 없이, 기회는 같이, 행복은 높이 .. ’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사진=동두천시 제공)


 [경기뉴스탑(동두천)=이종성 기자]동두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회장 한대수)는 지난 20일 동두천시민회관에서 ‘차별은 없이, 기회는 같이, 행복은 높이’라는 슬로건으로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600여 명의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및 내빈 등이 참여한 가운데 초청가수 공연을 시작으로 장애인 인권 헌장 낭독, 모범장애인 및 장애인복지 증진 유공자 표창,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2부 행사에서는 노래자랑, 경품추첨 등으로 더욱 활기를 띠었다. 


 한대수 연합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취소되거나 간소화하게 진행되었던 장애인의 날 행사를 오랜만에 개최하여 뜻깊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져 소통하는 시간을 갖게 되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한편,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영상인사를 통해 “올해 개관될 반다비 체육센터와 향후 건립 예정인 장애인회관 등을 통해 트렌드에 부합하면서 최적화된 장애인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면서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리며, 오늘 행사를 통해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하루가 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시민회관 무대 장치로 장애인 편의시설(경사로)이 승하강 시 속도가 느려 오히려 장애인 당사자에게 불편을 드릴 것을 염려해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단상 밑에서 진행되었음을 양해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4-22 07:54: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