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의왕시 마을봉사단 발대식(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3월 29일 의왕시종합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2023 의왕시 마을봉사단’발대식을 진행했다.

 

발대식에는 관내 아파트 및 인구가 밀집한 마을을 중심으로 공개 모집해 선정한 총 11곳의 마을봉사단 대표 및 담당자 18명이 참석했다.

(※ 백합마을, 성원이화1차, 백운효성2단지, 동백, 대명구름채, 백운효성5단지, 더샵캐슬, 신안, 푸르지오라포레, 모락산현대, 삼동(문화교육꾸러미연구소))

 

행사는 마을봉사단 활동 안내 및 회계교육을 진행해 투명한 보조금 운영을 안내하고, 간담회를 통해 올해 새롭게 활동하는 마을봉사단과 작년의 활동 등 서로의 경험을 공유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의왕시 마을봉사단은 누구나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고, 세대·이웃 간 소통과 정이 넘치는 마을공동체 활동을 통해 지역발전을 도모하며 의왕에 자원봉사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의왕시종합자원봉사센터 전용복 센터장은 “의왕 전역에서 마을봉사단의 활동으로 자원봉사가 활성화되길 바라며, 이웃과 함께하는 공동체 활동을 통해 의왕이 더 따뜻해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30 21:21: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