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왕시종합자원봉사센터, 의왕시 노인 버스 무료승차 교통카드(G-PASS) 발급업무 자원봉사자 인력지원
  • 기사등록 2023-07-12 17:18:38
기사수정


 



교통카드 발급 자원봉사/오전농협(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가 시행 중인 ‘노인 버스 무료승차 지원사업’의 교통카드 발급업무를 위해 (사)의왕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자원봉사 인력지원에 나섰다.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6월 1일부터 만 65세 어르신을 대상으로 ‘의왕시 교통카드(G-PASS)’ 발급을 위한 접수를 시작, 관내 13개 농협지점에 지원인력을 배치해 교통카드 발급업무를 지원해왔다. 

 

이어 이달부터 의왕시종합자원봉사센터의 업무지원 협조로 관내 6개 농협지점에 자원봉사자 52명을 배치해 교통카드 발급신청서 업무를 시작하며 교통카드 확대 발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당초 계획보다 더 많은 어르신들께서 노인 버스 무료승차 교통카드를 신청해 의왕농협 발급창구 일손이 부족한 와중에 인력지원을 해주신 종합자원봉사센터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 인력을 추가 배치해 신속한 교통카드 발급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7월부터 노인버스 무료승차 교통카드 발급이 상시 발급체제로 운영됨에 따라 65세 이상 노인은 연령대 구분 없이 자유롭게 관내 농협지점을 방문해 발급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12 17:18: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