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지난 28일 오후 2시 김포시민회관 다목적홀에서 열린 ‘2023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 회계교육’. 이날 교육에는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에 선정된 28개 공동체 구성원 60여 명이 참석했다.(사진=김포시 제공)


[경기뉴스탑(김포)=육영미 기자]김포시는 지난 28일 오후 2시 김포시민회관 다목적홀에서 ‘2023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 회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3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에 선정된 28개 공동체 구성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사업의 지원 목적 및 필요성을 중심으로 변경된 사업 분야와 사업비 편성기준 등 ‘보조금 사업에 대한 기본 이해와 절차’를 설명하는 순서로 시작됐다. 

 

이어 마을공동체 참여자 간 소개, 분야별 공동체들의 유대감을 형성하는 시간과 함께 마을지기와 공동체간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앞으로의 컨설팅 계획을 세우는 시간이 주어졌다.

 

이진관 시민협치담당관은 “살기 좋은 마을만들기를 조성하는데 여기 계신 분들의 마을 활동 및 다양한 의견 공유가 중요하다”라며 “마을공동체 활동이 사람과 사람이 모여 함께 생활하고 소통하고 공감하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는 4월 중 ‘2023년 2차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을 공고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공동체들의 활동을 활성화하는 어울림 네트워킹을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29 19:22: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