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대학생 융합기술 창업지원사업 20개 팀 선정 .. 입학식 개최 - 도, 경기도 대학생 융합기술 창업지원 선정팀 입학식 및 협약 체결 - 총 20개 팀(신규 17ㆍ후속 3) 선정, 합격증 수여 및 선정팀 간 네트워킹 : ㅜ사업화 자금, 창업공간, 창업지도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
  • 기사등록 2024-05-13 17:21:41
기사수정


‘경기도 대학생 융합기술 창업지원’ 입학식(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전순애 기자]경기도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13일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에서 ‘경기도 대학생 융합기술 창업지원’ 입학식을 개최했다.

 

‘경기도 대학생 융합기술 창업지원’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과 서울대학교의 창업 인프라를 활용해 도내 대학생들의 기술기반 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도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신규 17개 팀과 후속지원 3개 팀, 총 20개 팀을 선정했다.

 

선정된 창업팀에게는 최대 5천만 원의 사업화 자금과 공동창업공간 및 개별사무실 입주자격이 주어지며, 이외에도 차세대융합기술원 연구원과 서울대 교수진이 연계된 분야별 창업지도 프로그램 등 청년 창업가들이 시장에서 경쟁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입학식에는 최종 선정된 20개 팀과 도의회 남경순 부의장, 도 및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합격증 수여식, 사업 오리엔테이션, 협약식 등 상호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로 9년 차를 맞은 창업지원 사업은 푸드테크 스타트업 더플랜잇,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닥터다이어리 등 유망 새싹기업을 배출하는 등 도내 창업 활성화에 의미있는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김현대 도 미래성장산업국장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들이 창업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경기도는 청년 스타트업이 사업화에 성공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5-13 17:21: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