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퇴계원읍 「새봄맞이 환경 정비의 날」(사진=남양주시 제공)



[경기뉴스탑(남양주)=이윤기 기자]남양주시 퇴계원읍은 지난 23일 새봄을 맞이해 사회단체를 중심으로 환경 정화 활동을 펼치며 올바른 쓰레기 배출 방법을 홍보하는 「새봄맞이 환경 정비의 날」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 사회단체와 마을 주민, 퇴계원읍 직원 등 약 50여 명이 참여해 다세대 주택 단지, 먹자골목, 용암천 및 왕숙천의 하천 변을 중심으로 무단 투기된 쓰레기를 청소하고,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을 홍보했다.

 

이날 환경 정화 활동은 총 2구역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무단 투기 취약 지역에서 생활 쓰레기 약 80kg이 수거됐다.

 

활동에 참여한 한 주민은 “외부에서는 잘 보이지 않는 다세대 주택 지역을 청소하면서 생활 쓰레기 무단 투기의 심각성을 깨닫게 됐다.”라며 “쓰레기 무단 투기를 방지하기 위해 주민들에게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을 적극 홍보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문흥기 퇴계원읍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쓰레기를 줄여 건강한 지구를 만들고, 무단 투기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이 개선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깨끗한 퇴계원, 기분 좋은 퇴계원을 만들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25 18:44: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