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연천군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연천)=이윤기 기자]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덕현·민간위원장 김학석)는 13일 군청 본관 2층 상황실에서 ‘담대한 도전 꿈(Dream) 이룸사업’을 통해 연천군에 거주하는 법정 저소득층 신입 대학생을 대상으로 노트북(테블릿PC)을 전달했다.


이 사업은 제5기 연천군 지역사회보장계획 추진에 따라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연천군 지정기탁금을 배분받아 실시한 사업으로써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법정 저소득층 중 2023년 대학교에 입학한 신입생을 대상으로 대학생활에 필요한 필수아이템인 노트북을 선물하여 학습권과 정보접근성을 보장하고 온라인수업과 평소 취미생활 등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취지에서 민관이 협력하여 추진하였다.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대상자가 누락되지 않도록 각 읍·면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의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신청 및 접수를 받았으며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원기준 및 사업취지에 적합한 대상자를 선정 후 지원했다.


김덕현 공공위원장은 “협의체가 앞으로도 군민의 수요에 기반한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여 민·관협력 체계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함과 동시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지역 내의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13 18:12: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