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천둘레길 건강 걷기 포스터(사진=부천시 제공)



[경기뉴스탑(부천)=육영미 기자]부천시보건소는 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해 지역사회 걷기 실천 분위기를 확산하고, 부천시의 숨은 명소를 홍보하기 위해 연간 총 4회에 걸쳐 명사와 시민이 소통하며 함께하는 부천둘레길 건강 걷기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3월 18일 토요일 1회차 행사를 개최하며, 1회차 명사로 조용익 부천시장이 나선다. 이번 건강 걷기 테마는 봄꽃 내음 따라 걷기로 진달래동산에서 시작해 원미정까지 진달래꽃 향기를 따라 걸을 수 있도록 코스를 구성했다.

 

코스 중간마다 건강 기원 메시지 남기기 및 건강 하이파이브 이벤트를 준비했고,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문화관광해설사의 둘레길 속 문화역사 스토리텔링을 통해 부천의 역사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하여 QR코드를 활용한 온라인 사전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100명에 한해 3월 14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신청은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해 시민들과 함께 둘레길을 걸으며 건강도 챙기고, 부천의 역사도 알아보는 소중한 시간을 준비했다”며 “시민들이 부천시의 미래 100년의 큰 열림을 위한 첫걸음에 함께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07 12:12: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