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금연! 가족사랑의 실천입니다(사진=여주시 제공)



[경기뉴스탑(여주)=박찬분 기자]여주시보건소는 새해를 맞아 금연을 결심한 흡연자들의 금연 성공을 돕기 위해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금연클리닉에서는 금연상담사가 흡연력, 니코틴 의존도 등을 파악하고 이에 따라 맞춤형 금연 교육 및 상담이 이루어진다. 금연 보조제(니코틴 패치, 니코틴 껌 등), 행동강화 물품(지압기, 캔디 등)을 제공하며 성공 개월수(1개월, 3개월, 6개월)에 따라 성공기념품을 지원하여 금연 의지와 동기를 북돋고 있다. 

 

또한, 사업체, 군부대, 대학교 등에서 방문이 어려운 10명 이상의 금연 결심자가 있을 경우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을 신청할 수 있으며, 금연상담사가 직접 방문하여 교육 및 상담이 이루어지고 내소 방문객과 같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새해 금연을 결심한 흡연자들의 금연 성공 및 담배 연기 없는 쾌적한 여주시를 위해 금연사업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금연을 계획하고 있는 흡연자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이용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점심시간 12:00~13:00 제외) 상담을 원할 시 전화로 일정을 예약하거나 당일 여주시보건소 금연클리닉(031-887-3624, 3620)으로 직접 방문하면 된다.(사진있음)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1-31 11:05: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