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내용



김포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김포)=육영미 기자]김포시는 지방재정 건전성확보를 위해 올해 말까지 ‘2022년 하반기 지방세 체납액 집중정리기간을 운영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김포시의 2022년 지방세 체납액 정리목표액은 227억 원. 8월 말 현재 174억 원이 정리된 것으로 알려졌으며이는 목표 대비76.7%의 실적이다.

시는 정리목표액 초과 달성을 위해 자진 납부기간과 체납처분 기간을 분리해 운영하는 등 효율적인 방법으로 최대한의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또한 특별 정리대책으로 고액 및 상습체납자 가택수색을 위한 현장 징수반을 비롯해 체납 차량번호판 영치를 위한 단속반을 편성하는 등 대면 체납징수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는 체납자를 대상으로 납부 홍보 및 체납 안내문을 발송자진 납부등을 유도하고 부동산·차량예금·급여 압류 및 신용정보 제공명단공개출국금지와 같은 강력한 체납처분과 행정제재를 집중적으로 펼치고 있다다만 민생안정을 위해 생계형 체납자는 분할 납부할 수 있도록 하고정리보류·체납처분 중지·일자리 연계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손동휘 징수과장은 지방세는 시 살림살이를 풍족하게 하는 소중한 재원인 만큼 자진 납부를 부탁드린다며 생계형 체납자에게는 경제적 재기를 위한 지원을고액·상습체납자에게는 강력한 징수 활동으로 조세 정의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12 11:38: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