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천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부천)=육영미 기자]부천시는 고물가, 성장둔화 등 복합적 경제위기를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민생경제 안정화로 다시 뛰는 부천 만들기를 위해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시는 부천페이 발행확대 부천페이 활성화 추진 부천페이 활성화 저해요인 개선 등 3개 분야를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인센티브 10% 유지를 위해 국비 등 외부재원을 확보하고 전 부서 및 협력기관의 정책발행 사업을 발굴하여 부천페이 발행을 확대한다.

 

부천페이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해서는 부천시 카카오톡 채널 연, 골목상권 매출 UP! 이벤트 추진, 지역축제와 연계한 홍보 활동을 비롯해 우수 지자체 벤치마킹 등을 추진 계획이다.

 

더불어, 부천페이 활성화 저해요인 개선을 위해 조례 개정, 매출액 제한 완화 건의, 부정유통 현장단속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만족도 조사 등 시민과의 소통을 통해 부천페이 운영기반을 확립하여 지역자본의 역외유출을 방지하고 관내 유통량을 확대할 방침이다.

 

한편, 올해 상반기 부천페이 가맹점주 대상 만족도 조사결과 99%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 95%소상공인 매출증대 도움이 된다고 응답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시는 향후 부천페이 확대로 민생경제 안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코로나에 이은 복합적 경제위기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소상공인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조속한 민생경제 안정화를 위해 부천페이 확대 방안을 다각도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22 19:54: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