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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동네 1㎜’운영으로 주민 불편 해소 사례(사진=안산시 제공)



[경기뉴스탑(안산)=기뮤지 기;]안산시 상록구는 올해 상반기 우리 동네 1운영으로 민원 678건을 주민이 신고하기 전에 선제적으로 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우리 동네 1는 동네에서 발생한 불편사항을 주민이 겪기 전에 일미리(1st·먼저, ·미리)’ 민원을 처리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구는 올해 2월부터 각 동별 지역 실정을 잘 알고 있는 동장 13명을 행정관찰자로 지정하고, 이들이 출·퇴근 및 출장 시 불편사항을 미리 발견하고 담당부서에 통보해 선제적으로 민원을 처리해 왔다.

 

박양복 상록구청장은 우리 동네 1로 민원행정 전문가인 공무원이 주민신고 전에 불편을 신속하게 해결하고 있다앞으로도 이를 더욱 활성화해 주민불편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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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1-07-19 09:2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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