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아동권리교육 교재개발 연수(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는 지난 10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아동참여위원회 소속 아동들을 대상으로 아동권리교육 교재 개발을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의왕시 자체 아동권리교육 교재 개발을 위한 활동으로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부 소속 김보선 강사가 진행하는 아동권리 기본교육에 이어 아동들이 서로 교재 제작과 관련한 의견을 나누는 순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석한 한 아동은오늘 아동권리에 대한 기본교육을 통해 몰랐던 사실도 알게 되어 새로웠고, 직접 교육교재 개발에 참여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어 뜻깊었다.”고 말하며완성된 교재가 학교에 배포되어 실제 교육에 활용된다면 감회가 새로울 것 같다.”고 전했다.

 

또 다른 아동은앞으로 교재가 완성될 때까지 열심히 아동참여위원회 활동을 하겠다.”많은 아동들이 이 교재로 아동권리교육을 받고 아동권리를 잘 이해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는 아동참여위원회를 총 3개 분과로 나누어 활동하고 있으며, 그 중아동권리교육 교재 개발 분과를 통해 아동들이 직접 교재개발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고 아동의 의견이 반영된 아동의 눈높이에 맞는 교재개발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12 10:58: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