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천시는 지난 7일 부천시테크노파크발전협의회와 중소기업 훈련거점 발굴 및 일자리창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사진=부천시 제공)

 

[경기뉴스탑(부천)=김유지 기자]부천시는 지난 7 부천시테크노파크발전협의회(회장 홍석일)와 일드림센터에서 기업 훈련거점 발굴 및 일자리창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부천지역노사발전협의회 공동대표부천상공회의소 김종흠 회장과 한국노총 부천지부 박종현 의장을 대신해강명진 사무처장이 참석했으며, 테크노파크발전협의회 소속 10개 지역 지식산업센터 대표회장들도 함께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지식산업센터 내 훈련 거점을 발굴하고 중소기업 맞춤형 훈련을 지원하는 등 노동자 숙련기반 일자리창출과 고용안정을 위한 관계 기관 간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것으로, 섹터특화형 일자리사업이 보다 튼튼하게 운영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섹터특화형 일자리사업은 민선7기 부천형 일자리사업의 핵심 모델로 청년층과 취업 취약계층을 지역산업의 일자리와 이어주는 사업이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본 사업이 지식산업센터 내에서 성공적으로 정착하는 계기가 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효과적인 인력확보 및 관리아낌없는 지원으로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노동시장이 활성화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기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6-08 19:17: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