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상돈 의왕시장이 19, 의왕교육지원센터에서 지명숙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교육청과 의왕혁신교육지구 시즌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부속합의서에 서명했다.(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김상돈 의왕시장이 19일 경기도교육청과 의왕혁신교육지구 시즌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교육지원청과 세부사업을 확정했다.

 

의왕교육지원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지명숙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을 계기로 시와 교육청은 오는 3월부터 20262월까지 5년간 의왕혁신교육지구 시즌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로써 양 기관은 학생의 꿈을 여는 행복한 의왕혁신교육을 비전으로 지역교육 거버넌스를 통한 교육자치 실현 학교와 마을의 교육협력을 통한 혁신교육생태계 강화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미래교육체제 구축을 위해 소통·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대표적인 사업으로는 학생중심의 특색있는 교육과정 지원을 위한 꿈이룸 혁신학교’, 지역교육 자원을 발굴하여 학교와 연계한학교-마을연계 프로그램’,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창의융합프로젝트등이 있다.

 

김 시장은시에서는 교육청, 지원청과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혁신교육지구사업이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학교별 창의적인 교육과정 구축을 위해 적극적으로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2-19 15:40: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