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동두천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동두천)=이종성 기자]동두천시는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된 ‘2019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추진에서 경기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동두천시는 제4(2019~2022)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19년 연차별 계획에서 좋은 이웃과 함께하는 포용적 복지를 비전으로, 돌봄체계 강화를 위한 커뮤니티 케어, 틈새없는 맞춤형 복지로 지역의 자주성 회복, 복지나눔 공동체 구현,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 지역사회 유휴공간 재생을 통한 행복 공간 마련, 모두가 함께하는 일자리 다각화 등 6개 추진전략 29개 세부사업을 추진했다.


경기도 관계자는 동두천시가 지역사회보장계획을 통해 지역사회가 추구해야할 사회복지의 목표와 방향을 명확히 제시해, 지역복지가 발전할 수 있는 동력을 마련하였으며, 특히 정부 지원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희망나눔 행복드림복지사업을 기획을 통해 민간 주도 복지지원 시스템을 구축하여, 지역사회의 역량을 강화했다고 평가했다.


시는 앞으로 정부의 사회보장기본계획의 연계성을 충분히 검토하고, 동두천시만의 특수성을 감안하여, 민관이 협력하는 지역 맞춤형 사회보장계획 수립과 추진에 주력해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2-16 13:07: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