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교육감과 지방자치단체장 간담회’<사진제공 :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7일 오후 안양지역에서 ‘교육감과 지방자치단체장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는 도교육청과 지방자치단체와의 교육협력체제 구축 및 강화를 위해 마련했으며, 광명, 시흥, 안산, 안양, 용인, 의왕 시장과 해당 지역 교육장, 교육청 관계자 등 14명이 참석했다.


이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미래 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교육청과 지방자치단체가 상호간 벽을 허물고, 소통과 협업을 통해 공고한 교육협력체제를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다.”면서, “오늘 이 자리가 교육청과 지자체가 함께하는 교육생태계를 구축하여 미래교육의 기반을 조성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교육청과 지역사회가 힘을 모아 마을교육공동체를 활성화시키고, 지역 주민과 학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학생들의 행복한 배움과 성장을 위한 새로운 교육 체제로 전환하는데 지방자치단체장들의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간담회에서는 경기교육정책, 교육협력사업, 지역별 현안, 교육협력체제 강화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한편, 지방자치단체와의 긴밀한 교육협력체제 구축 및 강화를 위해  단체장 간담회 및 담당자 협의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7-30 10:33: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