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여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1221()오후 2시부터 여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층 교육장에서 2017년 꿈드림 청소년동아리활동보고 및 수료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꿈드림 청소년 동아리활동에서는 18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참여하였으며, 이들을 축하해주고, 격려해 주기 위해 멘토단, 학부모, 자원봉사자 선생님 등 12명이 함께 참석하였다. 꿈드림 청소년 동아리 활동은 총10회에 걸쳐 진행이 되었고, 다양한 세상 밖의 문화체험 활동으로 청소년들의 사회성 발달과 자존감을 높여주고자 노력한 점이 돋보였다.

 

2017년 한 해 동안 열심히 활동한 영상을 보고 한 학부모님은 눈시울이 붉어지기도 하였으며, 꿈드림 청소년 시상식에서는 축하와 격려, 응원의 박수가 한동안 이어지기도 하였다. 올해 가장 열심히 동아리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은 처음에는 위축되고 힘들고, 눈치도 많이 봤는데 점차, 꿈드림 센터의 선생님과 멘토 선생님의 도움으로 참여하게 됐는데, 정말 재미있었고, 기분도 좋고 해서 이번 달에는 어디서 무엇을 할까? 기대감을 갖게 되었어요.”라고 말하였다.

 

이번 교육체육과 김기봉 과장님의 격려사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사회적인 편견과 부정적 인식 등이 많이 개선되길 바라며, 꿈드림 청소년들이 고난을 극복하고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데에 여주시 꿈드림센터 선생님들의 노력을 당부하였다.“향후 사업에도 좋은 프로그램을 많이 만들어서 학교 밖 청소년들도 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가지고 이 사회에 꼭 필요한 존재로써 가치 있게 살아갈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하였다.

여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의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무료 건강검진, 집단상담 교육프로그램, 검정고시 반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들의 자립지원과 진로직업체험, 아름드리 멘토단 운영 및 청소년단, 청소년동아리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1월에 2018년 검정고시 대비반 청소년들을 모집하여 학습을 지원할 예정이다. 문의전화 031) 886-0541,2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2-27 10:53: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