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과천시, 어린이 놀이터 4개소 정비하여 재개방 - 놀이터 4개소 재조성 및 시설안전검사 마치고 개방
  • 기사등록 2024-01-23 18:56:17
기사수정


풍차놀이를 주제로 조성된 놀이터 모습/광창1어린이공원 놀이터(사진=과천시 제공)


[경기뉴스탑(과천)=장동근 기자]과천시는 향교말길 놀이터, 양지마을로 놀이터, 삼부골로 놀이터, 광창1어린이공원 등 관내 어린이놀이터 4개소를 아동 친화적 놀이공간으로 재조성하고, 시설안전검사를 마친 뒤 개방했다고 23일 밝혔다.


과천시는 놀이터별로 테마를 다르게 설정하여 차별성을 두는 한편, 재조성 대상지가 주택가 소규모 공간인 점을 고려하여 주변 경관과의 조화를 이룰 수 있게 하는 데에 주안점을 두었다.


놀이터별로는 자연숲, 기차, 놀이블록, 풍차 등의 테마를 적용했으며, 놀이터 주변 녹지대에는 지피식물, 관목 등을 심고 벤치, 파고라 등의 시설물도 함께 배치하여 놀이와 휴식을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다. 


특히, 과천시는 어린이 놀이터 조성과 관련하여 설계 단계에서부터 어린이 놀이터 주변 어린이집과 이용자들로부터 놀이터 시설물 등에 대한 요구를 파악하고 이를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노후 어린이놀이터를 지속 정비하여 우리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놀이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23 18:56: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