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오산시 가장산업단지‘스킨큐어’기업 근로자 대상‘찾아가는 건강매니저’프로그래 운영 .. 뇌혈관질환 예방 교육 및 상담 전순애 기자 2023-04-29 09:28:17



가장산업단지 소재 ‘스킨큐어’기업 근로자 대상 ‘찾아가는 건강매니저’(사진=오산시 제공)


 [경기뉴스탑(오산)=전순애 기자] 오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27일 ‘찾아가는 건강매니저’사업을 운영하여 가장산업단지에 소재한 ‘스킨큐어’기업 근로자를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사전 검사, 예방 교육 및 상담을 제공했다.

 

 건강생활지원센터의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 등 전문인력과 신장동 행정복지센터에 배치된 간호사가 협력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체성분 검사를 측정하고,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현장에서 효과적인 운동과 영양 섭취 등 심혈관 예방에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했다.

 

 해당 사업에 참여한 스킨큐어 직원들은 주로 20~40대로 심뇌혈관 질환 예방에 중점을 두어 검사와 상담을 직접 받아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나이가 들어가는 노년기뿐만 아니라 20~40대에서도 만성질환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기에 노년기 삶의 질을 결정할 수 있는 만성질환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건강매니저 사업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사업체나 기관에서는 건강생활지원센터(031-8036-658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