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의왕 드림스타트,「키자니아 서울」찾아 직업체험 행사 진행 장동근 기자 2022-04-26 10:14:47




의왕드림스타트 직업체험행사 단체사진(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2일 드림스타트 아동과 함께 서울 잠실에 위치한키자니아 서울을 방문해 다양한 직업체험행사를 실시했다.

 

드림스타트는 2022년 중점사업으로 취약계층 아동의 미래 진로를 찾는데 도움을 주는 꿈 찾고(Go), 미래 잡(Job)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드림스타트 초등학교 4~6학년 22명이 참석해 약 80여종에 이르는 다양한 직업체험 행사를 경험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어 신났고, 코로나19로 그동안 외출도 자유롭지 못했는데 2년여 만에 야외 체험학습을 경험할 수 있어 정말 즐거웠다고 말했다.

 

이윤주 아동청소년장은 소외된 취약계층 아동들이 다양한 직업체험을 해 봄으로써 자신의 적성과 미래의 꿈을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어 매우 보람을 느낀다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 드림스타트는 6월과 여름방학기간 동안 꿈 찾고(Go), 미래 잡(Job)사업의 일환으로 내 꿈은 파티시에 드론과학교실 로이코딩 등 다양한 진로·직업체험을 추진해 아동들이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찾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