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의정부시 송산1동 청소년지도협의회·송산사랑방, 청소년들과 함께 담근 된장·간장 나눔 행사 진행 이윤기 기자 2021-11-09 19:42:05



 

청소년지도협의회 송산사랑방 된장 간장 나눔행사(사진=의정부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정부)=이윤기 기자] 의정부시 송산1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김영희)와 송산사랑방은 115일 샘터유치원에서 청소년들이 직접 담근 장 된장 38, 간장 62개 등 총 100개를 관내 청소년쉼터에 기부하는 전통 장 담그기 이웃나눔 실천행사를 진행했다.

 

전통 장 담그기 이웃나눔 실천 사업은 관내 청소년들이 마을에 공동 장독대를 설치하고 전통방식을 통해 정성드려 장을 담가 공동체 의식을 높이고 이웃 나눔실천을 하는 송산1동 특화사업이다.

 

이번 나눔행사로 기부된 된·간장은 각 의정부시 남자·여자·아동청소년 쉼터로 배분될 예정이다.

 

김영희 회장은 청소년들이 한해 동안 노력한 과정을 다시금 상기시키는 계기가 되어 감회가 새롭다앞으로도 청소년이 함께 계속해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마을교육공동체를 추진하고 싶다고 밝혔다.

 

김진수 송산1동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며 이렇게 뜻깊은 자리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사업인 장 만들기 사업이 마을 공동체 형성에 좋은 모델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