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평택시, 고덕국제화계획지구에 국제학교 2026년 개교 추진 전순애 기자 2021-09-30 21:56:36




업무협약식9사진=평택시 제공)



[경기뉴스탑(평택)=전순애 기자]평택시가 고덕국제화계획지구 내 특화구역인 에듀타운 부지에 국제학교를 2026년 개교할 예정이다.평택시는 30일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 평택도시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같이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제화 위상에 걸맞은 특화된 교육환경 조성과 내·외국인에게 수준 높은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국제학교 건립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 협약에 따라 평택시는 성공적인 국제학교 건립에 필요한 행정절차 이행을 적극 지원하고, LH는 평택도시공사와 협의된 공동주택부지 공급과 도시기반시설을 차질이 없이 시행한다.평택도시공사는 LH로부터 공급된 공동주택 부지를 개발하여 발생된 개발이익금으로 국제학교를 건립한다.이에 따라  외국교육기관 유치와 설립인가 등 행정절차는 2022년 완료하고, 공사 착공은 2023년, 2025년 준공, 2026년 개교를 추진한다.정장선 평택시장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초・중・고등 교육이 가능한 외국의 상위권 학교 유치를 비롯해 설립인가, 학교건립, 개교 등이 흔들림 없이 추진하여 국제화계획지구 명칭에 손색없는 교육인프라가 구축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