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고양시, ‘제2차 인권보장 및 증진 기본계획(안)’ 공청회 개최 이윤기 기자 2020-10-19 21:18:20



 

고양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고양)=이윤기 기자]고양시는 오는 20일 오후 2시 시청 평화누리실에서 2차 고양시 인권보장 및 증진 기본계획()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에서는 주재자와 분야별 전문 토론자만 참석하고, 일반 시민들은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이날 공청회에서 2차 고양시 인권보장 및 증진 기본계획()’의 비전 및 정책목표, 추진전략 및 분야별 정책과제를 설명하고 관계 전문가와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한다.

2차 고양시 인권보장 및 증진 기본계획누구나 살기 좋은 인권도시 고양´이라는 비전 아래 안전하고 건강한 삶의 공간 자기 성장을 이끄는 일자리 기본권 보장을 통한 보편적 인권 보호 시민이 함께하는 인권행정 등을 4대 주요 정책목표로 설정하고 있다.

 

시는 공청회 이후 시의회와 인권증진위원회의 의견청취, 관계 부서와의 협의를 통해 올해 말 2차 고양시 인권보장 및 증진기본계획을 확정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청회는 고양시 인권정책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차별 없이 정보를 제공받고 소통할 수 있도록 수어통역사도 배치한다. 공청회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고양시청 평화미래정책관 인권팀으로 전화(031-8075-2166) 또는 이메일(sura1@korea.kr)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의견이 있는 시민은 고양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2차 고양시 인권보장 및 증진 기본계획() 공청회 개최 공고를 검색해 붙임의 의견제출서를 작성해 1020일부터 23일까지 서면으로 고양시청 인권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