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2025 안성시 공동체 한마당 ‘가치 또 같이’ 25일 개최 안성천변·6070 추억의 거리서 시민참여형 축제 열려 전시·체험·버스킹·골목식탁까지… 공동체 문화의 장 전순애 기자 2025-10-17 16:08:24


2025 안성시 공동체 한마당 '가치 또 같이'(사진=안성시)


[경기뉴스탑(안성)=전순애 기자]안성시는 오는 10월 25일(토), 안성천변 안성교 '6070 추억의 거리' 일대에서 ‘2025 안성시 공동체 한마당 가치 또 같이’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안성시시민활동통합지원단, 안성문화도시센터, 안성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며, 지난해 안성맞춤아트홀에서 처음 열린 공동체 행사를 시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안성천 구도심 일대에서 확대 추진하게 됐다.


오후 1시부터는 관내 공동체들이 직접 기획한 전시·판매·체험 부스와 문화장이 상시 운영되며, 안성천 메인무대와 천변도로, 6070 추억의 거리에서는 다양한 문화공연과 이벤트가 펼쳐진다. 안성교에서는 신선한 로컬푸드 농산물이 저렴하게 판매되며, 저녁 9시까지 골목식탁이 운영돼 시민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시민동아리들이 수년간 갈고닦은 실력을 버스킹으로 선보이며, 오후 2시에는 공동체 기념식과 시민들과 함께하는 길놀이가 안성천 메인무대에서 진행돼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전망이다.


정운길 시민활동통합지원단장은 “늦가을 공동체들과 시민들이 함께하는 축제를 준비했으며, 많은 공동체들이 열정을 갖고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으며, 김보라 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공동체 네트워크가 더욱 단단히 구축되길 바라며, 시민들과 함께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