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경기도의회, 시·군의회와 함께 예산분석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2026년 예산안 심사 대비…지방의회 전문성·협력체계 강화 “도민 세금의 효율적 집행 위한 실무 역량 제고” 장동근 기자 2025-10-16 19:38:50


「2025년 도의회·시군의회 예산분석 역량 강화 워크숍」(사진=경기도의회)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의회(의장 김진경)는 지난 10월 15일 화성 푸르미르 호텔에서 「2025년 도의회·시군의회 예산분석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하고, 지방의회의 예산분석 전문성 제고와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교육과 정보 교류에 나섰다.


이번 워크숍은 2026년도 예산안 심사에 대비해 도의회와 시·군의회 간 실무 역량을 높이고, 예산정책 분야의 협업 기반을 공고히 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임채호 경기도의회 사무처장을 비롯해 예산분석과, 전문위원실 관계자 및 시·군의회 예산분석·검토 담당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은 오전과 오후 두 차례 전문가 특강으로 진행됐으며, 오전에는 이재윤 국회 입법심의관이 ‘예산안 검토의 핵심 사항’을, 오후에는 강혜석 동신대학교 평생교육원 교수가 ‘예산분석 역량 강화 방안’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임채호 사무처장은 “지방의회의 예산심사는 단순한 숫자 검토가 아니라 도민의 세금이 얼마나 효율적으로 쓰이는지를 살피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도의회는 시·군의회와 함께 예산분석 역량을 강화해 지방의회의 전문성과 신뢰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의회는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도·시군의회 간 협력 기반을 더욱 강화하고, 예산정책 분야의 실무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과 정보 교류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