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경기도의회, ‘2025 대한민국 SNS 대상’ 8년 연속 수상 마스코트 ‘소원이’ 앞세운 창의적 소통 전략 인정받아 김진경 의장 “도민과의 소통에 최선 다할 것” 장동근 기자 2025-10-16 19:35:30


‘제15회 2025 대한민국 SNS 대상’ 비영리부문 대상(사진=경기도의회)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의회(의장 김진경)가 ‘제15회 2025 대한민국 SNS 대상’ 비영리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8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이어갔다. 이번 시상식은 10월 16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렸으며, 전국 공공기관 중 SNS 운영의 모범사례로 경기도의회가 다시 한번 주목받았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SNS 평가 시상식으로, 전문가 심사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수상 기관을 선정한다.


경기도의회는 마스코트 ‘소원이’를 중심으로 한 창의적이고 진정성 있는 콘텐츠 운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소원이’는 ‘소처럼 성실히 일하는 도의원’, ‘도민의 소원을 이루는 도의원’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약 중이다.


올해는 ‘소원이’의 가족 캐릭터를 새롭게 개발해 도민과의 친근한 이미지 구축에 나섰으며, 카드뉴스, 영상, 행사 현장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가깝고 열린 의회’라는 인식을 확산시키고 있다.


김진경 의장(더민주·시흥3)은 “이번 수상은 도민과 더 가까이 소통하기 위한 꾸준한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의정활동으로 생기는 변화를 도민께서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소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