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한국도자재단 경기도자미술관, 추석 특별 행사 ‘달맞이 흙 놀이터’ 개최 한국도자재단, 추석 연휴 특별 교육 행사 ‘달맞이 흙 놀이터’ 개최 .. 10월 3일~12일, 무료·유료 포함 총 6종 프로그램 운영 가족과 함께 즐기는 전 연령 대상 흙 놀이 및 도자 창작 체험 .. 장소: 경기도자미술관 창작공방·마당, 토락교실 박찬분 기자 2025-10-03 10:25:49


달맞이 흙놀이터 포스터(사진=경기도)


[경기뉴스탑(이천)+박찬분 기자]한국도자재단 경기도자미술관이 103일부터 12일까지 추석맞이 특별 교육 행사 달맞이 흙 놀이터를 창작공방․마당과 토락교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가족 단위 관람객이 전시 감상과 함께 흙 놀이와 도자기 만들기 체험을 하며 감성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둥근 보름달에 소원을 비는 전통 풍습에서 착안해 흙을 만지며 소망을 담는 시간을 제공한다.


창작공방․마당에서는 전 연령이 참여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 4종이 운영된다▲모래로 창의력을 표현하는 달빛 모래놀이’ ▲흙덩이 과녁 던지기 체험 동글둥글 흙 던지기’ ▲자갈돌에 그림을 그리고 탑을 쌓는 달맞이 소망 탑 쌓기’ ▲자연물과 흙으로 꼭두 인형을 만드는 우리가족 꼭두 얼굴’ 등 놀이 중심 체험이 마련됐다.


토락교실에서는 도자기의 다양한 표현 기법을 경험할 수 있는 유료 프로그램2종이 진행된다▲물감으로 도자 식기를 꾸미는 복 담은 우리가족 그릇’ ▲ 물레로 달항아리를 제작하는 복 담는 달항아리 빚기를 통해 특별한 작품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무료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유료 프로그램은 네이버 포털에서 토락교실을 검색해 사전 예약할 수 있다행사 기간 중 추석 당일인 106일은 휴관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도자재단 누리집(kocef.org) 또는 경기도자미술관(031-645-0614, 0761)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성훈 한국도자재단 상임이사는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경기도자미술관에서 온 가족이 흙을 만지고 도자예술을 체험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