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남양주시, 청년 대상 면접 통합 교육 성료…취업 자신감·경쟁력 ‘UP’ 이미지 브랜딩부터 모의면접까지…실전 중심 프로그램 큰 호응 하반기 ‘취업 콘서트’도 예고…맞춤형 취업 지원 지속 확대 이윤기 기자 2025-09-30 13:03:34


면접 통합 교육(사진=남양주시)


[경기뉴스탑(남양주)=이윤기 기자]남양주시는 지난 9월 16일부터 26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이미지 브랜딩·퍼블릭 스피치·모의면접 통합 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하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첫인상 관리, 자신감 있는 발화, 실전 면접 대응 등 취업 과정에서 핵심이 되는 요소들을 집중적으로 다뤘다.


강의는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 겸임교수이자 이미지 전문가인 송은영 교수가 총괄했으며, 이미지 브랜딩 과정에서는 전문 강사진의 1:1 코칭이 제공돼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퍼블릭 스피치 시간에는 자기소개 실습과 즉각적인 피드백을 통해 말하기 역량을 향상시켰고, 모의면접 과정에서는 실제 면접관으로 활동 중인 전문 컨설턴트가 참여해 다대일 면접과 토론 면접을 진행하고 자기소개서 첨삭까지 지원했다.


남양주시는 이번 특강을 계기로 실효성 있는 청년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오는 하반기에는 대기업 및 글로벌 기업 멘토들과 함께하는 ‘취업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자신만의 강점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취업의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당당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