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경기도, 아동그룹홈 토크콘서트 ‘우리함께 : 함께 행복해!’ 개최 그룹홈 아동의 꿈과 자립을 응원하는 무대···150여명 함께하며 큰 호응 속 성료 마술쇼, 그룹홈 아동 공연, 자립청년토크, 체험부스(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자립상담 등) 운영 등 장동근 기자 2025-09-21 10:54:19


아동그룹홈 토크 콘서트 우리함께 함께 행복해!’(사진=경기도)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는 지난 20일 수원시 경기상상캠퍼스에서 그룹홈 아동종사자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동그룹홈 토크 콘서트 우리함께 함께 행복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그룹홈 아동이 무대의 주인공이 되어 피아노 독주오카리나·플루트·하모니카 합주 등 꿈과 재능을 발표하고 페이스페인팅풍선아트자립상담 등 체험부스를 상시 운영해 아동과 종사자 모두 즐기고 교감하는 축제의 장이 됐다.


특히 그룹홈을 거쳐 홀로서기를 하고 있는 청년이 직접 무대에 올라 자신의 자립경험을 솔직하게 나누고후배들과 소통하는 자립청년토크는 참여자들의 깊은 공감과 감동을 이끌어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아동은 이번 무대가 단순한 공연이 아니라 제가 가진 재능과 앞으로 이루고 싶은 꿈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였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으며한 종사자는 아이들이 직접 준비한 무대를 보며 큰 보람을 느꼈고 그룹홈간 소통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이었다고 말했다.


윤영미 경기도 여성가족국장은 오늘 행사는 아동이 주인공이 되어 꿈과 희망을 표현하는 자리이자사회에서 자립한 선배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뜻깊은 무대였다앞으로도 그룹홈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