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이재준 수원시장, “시민과의 약속 이행하기 위해 최선 다하겠다” '수원시 새로운수원위원회’, 전체회의 열고, 민선 8기 공약사업 평가결과 발표 "폭싹 담았수다”로 시민 목소리 담아낸 소통 행정 시민과의 약속, 70% 이행… 4분기엔 82.2% 전망 전순애 기자 2025-09-17 09:50:22


이재준 수원시장이 ‘수원시 새로운수원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경기뉴스탑(수원)=전순애 기자]수원시는 지난 1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수원시 새로운수원위원회’ 전체회의를 개최하고 민선 8기 공약사업의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시민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시민과의 약속을 이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회의는 공약사업 총평, 분과별 평가 결과 발표, 정책개발 과제 실행계획 보고, 자유토론, 그리고 ‘시민과의 약속 이행 다짐 퍼포먼스’ 등으로 구성되며, 시민 참여형 행정의 진전을 보여주는 자리였다.


수원시는 민선 8기에서 총 90개 공약·희망 사업(약속 50개, 희망 40개)을 추진 중이며, 2025년 3분기 기준으로 63개 사업이 완료되어 이행률은 70%에 달했다. 4분기에는 이행률이 82.2%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 사업 추진율(진도율)은 현재 88.9%로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공약사업 평가 결과에 따르면, ‘매우 우수’ 40개, ‘우수’ 40개로 전체의 88.9%가 우수 이상 평가를 받았다. 특히 ‘수원기업 새빛펀드’, ‘수원새빛돌봄’ 도입, ‘발달장애인 종합대책’, ‘청년·신혼부부 주택 5000호 공급’, ‘DRT 버스 서비스 도입’ 등은 매우 우수 사업으로 선정됐다.


이재준 시장은 “폭싹 담았수다-시민의 민원함 운영과 44개 동 방문을 통해 시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며 “시민의 목소리를 귀담아들으며 약속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수원위원회는 민선 8기 공약사업의 이행 상황을 점검·평가하고 주요 시책과 현안을 연구·조사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운영위원회, 특별위원회, 6개 분과위원회(경제, 복지·여성, 안전·도시, 환경·교통, 문화·교육, 자치·소통)로 구성된 위원회는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 제언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