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경기도의회, 의회혁신 기여한 5인에 ‘혁신 공로패’ 수여 예산·조례·감사 전 과정서 정책대안 제시…의정 선진화 견인 “일 잘하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 위해 혁신 계속할 것” 장동근 기자 2025-09-12 09:29:14


유공 의원 ‘혁신 공로패’ 증정(사진=경기도의회)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양우식 위원장은 지난 9월 8일 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제11대 후반기 의회운영위원으로 활동하며 의회혁신과 선진화에 기여한 의원 5인에게 ‘혁신 공로패’를 전달했다.


공로패를 받은 의원은 ▲최종현(더불어민주당, 수원7) ▲김정호(국민의힘, 광명1) ▲이은주(국민의힘, 구리2) ▲이상원(국민의힘, 고양7) ▲오창준(국민의힘, 광주3) 등으로, 이들은 예산심의, 조례제정, 행정사무감사 등 의정활동 전반에서 정책대안을 제시하며 의회 운영의 투명성과 효율성 제고에 앞장서 왔다.


수상 의원들은 “의회운영위원회의 견제와 균형, 효율적 회의운영과 정책지원 강화를 위해 함께해 보람 있었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경기도 균형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양우식 위원장은 “동료 의원들의 헌신과 노력 덕분에 의회혁신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일 잘하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혁신을 멈추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공로패 수여는 경기도의회가 의정의 질적 향상과 도민 중심의 정책 실현을 위해 내부 역량 강화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 행보로 평가된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