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경기도의회, 공감 리더십 강화 위한 인문학 특강 개최 "말의 품격이 곧 의정의 품격” 소통 중심의 의정활동 역량 강화 교육 확대 예정 장동근 기자 2025-09-11 07:47:43


‘공감의 언어, 변화를 만드는 의정’ 주제 인문학 특강(사진=경기도의회)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의회는 9월 10일 대회의실에서 의원 및 직원을 대상으로 ‘공감의 언어, 변화를 만드는 의정’을 주제로 인문학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의정활동에서 언어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가운데, 공감과 품격 있는 표현을 통해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특강은 사회탐구 분야 대표강사이자 인문학 대중강연가인 이지영 강사가 맡아 ‘말의 힘과 공감의 언어’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 강사는 “말의 태도와 표현 방식은 사회적 책임과 리더십의 본질”이라며, 소통을 통해 변화와 신뢰를 이끌어내는 언어의 힘에 대해 깊이 있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김진경 의장(더불어민주당·시흥3)은 “말의 품격이 곧 의정의 품격이라는 점을 항상 염두에 두고 의정활동에 임해야 한다”며 “이번 특강이 도민과의 소통과 신뢰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의회는 이번 인문학 교육을 시작으로 정책 이해력, 지역현안 대응력, 공공커뮤니케이션 역량 등 의정활동 전반에 걸친 역량 강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