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동두천시, 농업인과 함께하는 농정간담회 개최 농업인과의 소통으로 지역 농정 방향 재정립 부제목 청년농업인 지원·농기계 사업 등 실질적 대책 논의 이종성 기자 2025-09-04 14:33:21


농업인과 함께하는 농정간담회(사진=동두천시)


[경기뉴스탑(동두천)=이종성 기자]동두천시는 지난 9월 2일 ‘농업인과 함께하는 농정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 농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간담회는 농업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향후 정책 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동두천농협(조합장 목현균) 주최로 진행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농협 이사, 농업단체장, 청년농업인 등 20여 명이 참석해 그동안 추진된 농업정책의 미비점을 짚고, 청년농업인 육성, 농산물 유통 개선, 농기계 지원 확대 등 다양한 현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즉시 추진이 가능한 농산물 포장재 지원사업과 농기계 지원사업은 2026년부터 시행하기로 결정되었으며, 농산물 브랜드 마케팅과 농기계 임대사업 등은 추가 검토를 거쳐 추진될 예정이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농업을 지키고 발전시켜 주신 농업인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시에서도 농업인들의 노고에 보답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동두천시가 농업인과의 협력을 통해 현장 중심의 농정 방향을 설정하고, 지역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실질적 대책 마련에 나서는 계기가 됐다. 시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소통을 통해 농업인의 의견을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