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군포시, 경희대 대학원과 산학협력 협약 군포산업진흥원-경희대학교 테크노경영대학원 업무협약 체결 지역산업 발전 위한 인재 양성과 산학협력 체계 구축 장동근 기자 2025-09-04 11:46:32


군포산업진흥원-경희대대학원 산학협력협약(사진=군포시)


[경기뉴스탑(군포)=장동근 기자]군포산업진흥원(원장 유병직)92일 경희대학교 테크노경영대학원(원장 정원석)과 관내 중소기업 전문인력 양성과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군포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우수 전문인력 양성과 연구 및 학술 교류 등 다음과 같은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관내 중소기업 재직자의 동 대학원 입학 시 수업료의 20% 장학 지원

▲관내 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공동연구 및 학술 교류

▲기타 산학협력 증진 프로그램 발굴 및 운영


이번 협약을 통해 군포지역 중소기업들은 체계적인 전문인력 교육 기회를 확보하고경희대학교 테크노경영대학원은 현장 중심의 실무교육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군포지역 중소기업 재직자들이 경희대학교 테크노경영대학원에 입학할 경우 수업료의 20%를 장학금으로 지원받을 수 있어 기업 임직원들의 자기계발과 전문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원석 경희대학교 테크노경영대학원장은 우리 대학원은 MBA, ESG경영반도체융합 그리고 AI기술경영 교육과 같은 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전문화된 교육과정을 갖추고 있다군포시 기업들의 재직자들이 전문성을 갖춘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와 군포시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뜻깊은 협약이라 생각한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유병직 군포산업진흥원장은 "군포시 기업들이 직면한 디지털 전환전문인력 확보 등의 과제를 해결하는 해법은 인재양성과 현장과 학문의 긴밀한 연결에서 나온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번 협약은 한 장의 문서가 아니라지역 인재가 성장하고 기업이 혁신하는 통로를 여는 출발점이 되리라 기대한다""군포 산업 생태계의 도약을 이끄는 든든한 연결고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