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의왕시, ‘시민대학 미래학교’ 하반기 수강생 모집 .. AI·디지털 활용 중심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AI·디지털 실습 중심…일상 속 활용 기술 배운다 9월 10일까지 모집, 정원 초과 시 추첨 방식 적용 장동근 기자 2025-09-03 19:55:43


‘의왕시민대학 미래학교’ 하반기 수강생 모집 포스터(사진=의왕시)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는 오는 9월 10일까지 평생학습 브랜드 ‘의왕학습레일 시즌2’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의왕시민대학 미래학교’ 하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급변하는 디지털 사회 속에서 시민들이 자기 역량을 강화하고 새로운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강좌는 ▲챗지피티 잘 쓰는 법 배우기 ▲생활 속 인공지능 체험 가이드 ▲AI로 만드는 나만의 에세이집 ▲숏폼 영상 크리에이터 되기 ▲아이패드 활용법 ▲생성형 인공지능 생활 등 실생활과 밀접한 인공지능·디지털 활용 과정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9월 15일부터 11월 6일까지 약 두 달간 진행되며, 의왕시민은 물론 관내 직장인도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의왕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며, 정원을 초과할 경우 컴퓨터 추첨 방식으로 수강생을 선발한다.

김은영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미래학교 과정을 통해 시민들이 인공지능 기술을 보다 친근하게 접하고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세부 일정과 문의 사항은 의왕시 평생교육과(031-345-2559)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