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경기도, 9월 4일 공직자 대상 재난안전 대응역량 강화 교육 실시 재난안전 대응력 강화와 중대재해처벌법 이해로 현장 대응능력 제고 9월 4일 목요일 14:00 경기도청 광교청사 다산홀에서 교육 실시 장동근 기자 2025-08-29 10:19:09


경기도(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는 94일 경기도청 다산홀에서 도 공직자를 대상으로 재난안전 대응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이번 교육은 재난 현장에서의 실질적 대응력과 법적 안전관리 역량을 함께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일상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화재 등 재난상황에서 공직자가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현장 대응능력 배양과 함께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안전행정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첫 강의는 불과의 대면당황하지 않는 대응력을 주제로 진행한다강의내용은 실제 화재 현장에서의 생생한 경험을 토대로 초기 대응의 중요성과 침착한 대처 방법을 설명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강의에서는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진행한다강의 내용은 법 제정 배경과 핵심 조항공직자와 기관이 준수해야 할 안전관리 의무를 짚으며 법적 책임 강화의 중요성을 설명할 예정이다.


경기도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이 재난 발생 시 현장에서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있어 보다 전문적이고 책임 있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근태 경기도 안전기획과장은 재난은 언제 어디서나 발생할 수 있는 만큼 공직자의 현장 대응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앞으로도 실무 중심의 교육과 훈련을 지속해 도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경기도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