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경기도5070일자리박람회(사진=여주시)
[경기뉴스탑(여주)=박찬분 기자]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지난 8월 26일 여주실내체육관에서 ‘2025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일자리 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한 맞춤형 행사로, 여주시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개최지로 선정됐다.
박람회에는 여주와 이천 지역 20여 개 기업이 참여해 채용 부스를 운영했으며, 직업 상담, 취업지원 프로그램 안내, 지역 일자리 정보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중장년층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여주일자리센터는 ‘일터톡톡! 이동일자리센터’ 운영의 일환으로 박람회에 적극 참여해 1:1 맞춤형 직업상담, 구인 정보 안내, 취업 알선 등 현장 중심의 지원을 펼쳐 구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구직자들을 직접 만나는 현장에서의 상담은 언제나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일”이라며 “여주일자리센터 홍보 부스를 마련해 준 행사 관계자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중장년층의 고용 활성화와 지역 일자리 연계를 위한 실질적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며, 여주시의 지속적인 일자리 정책 추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