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경기도, 2025년도 출자·출연기관 경영평가 결과 발표 평가 결과 가등급 3개, 나등급 5개, 다등급 7개, 라등급 3개, 마등급 1개 기관 평가를 통해 각 기관별 경영개선과제 부여, 이행실적 내년도 평가에 반영 장동근 기자 2025-08-19 07:57:35


경기도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가 2025(2024년실적경기도 공공기관 및 기관장 경영평가 결과를 19일 발표했다.


이번 평가는 도 산하 19개 출자‧출연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했다가등급을 받은 기관은 경기도일자리재단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기콘텐츠진흥원 3곳이며마등급은 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 1개 기관으로 나타났다.


도는 교수·회계사 등 민간 전문가 29명의 경영평가단을 구성해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기관별 서면심사현장평가 등을 거쳐 각 기관의 2024년 한 해 동안의 경영 실적을 평가했다.


특히 올해는 ▲혁신성과 ▲도민체감 혁신 우수사례 ▲사업 홍보성과 평가를 신설해 성과기반 평가 확대와 사회적 책임 평가 강화에 중점을 뒀다.


평가 결과 공공분야 특화 일자리 앱 잡아드림일자리 현황판을 구축해 데이터 기반 고용서비스의 고도화를 추진한 일자리재단, AI기반 경기기업비서’ 등 서비스 혁신을 통해 기업지원 서비스 품질을 제고한 경제과학진흥원국내 최초로 최대 규모의 국제AI영화제를 개최해 글로벌 AI콘텐츠 창작 활성화에 기여한 경기콘텐츠진흥원 3개 기관이 가등급을 받았다반면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은 사업성과 평가 부문에서 미흡한 평가를 받으며 마등급에 그쳤다.


출자‧출연기관장 평가는 지난해 기준 3개월 미만 근무한 기관장을 제외하고 22개 기관의 기관장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경기도일자리재단 기관장이 가등급을 받았으며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기관장 5명이 나등급경기연구원 기관장 등 6명이 다등급경기문화재단 기관장 4명이 라등급을 받았다경기주택도시공사 등 4개 지방공사와 경기도사회서비스원경기도의료원 기관장에 대한 평가결과는 중앙부처(행정안전부보건복지부평가 결과를 반영해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도는 이번 평가를 바탕으로 라등급 이하 기관장에게는 경고 등 후속 조치를 실시하고평가 결과에 따른 기관별 경영개선 과제 이행 실적을 차년도 평가에 반영할 계획이다또한 다등급 이상 기관의 임직원(직원은 라등급 이상및 기관장은 예산의 범위 내에서 성과급을 지급받을 수 있다.


이문환 도 공공기관담당관은 공정하고 합리적인 경영평가를 통해 출자‧출연기관의 경영 효율성과 책임성을 지속적으로 높여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