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가 ‘제1회 의왕시 건축문화상’ 작품 공모를 오는 8월 22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품격 있고 창의적인 건축물을 발굴하여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 건축문화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대상은 공고일 이전까지 사용 승인을 받은 의왕시 소재 모든 건축물로, 건축주, 설계자, 시공자가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건축물의 독창성과 합리성 ▲공간구성의 효율성 ▲시공 및 유지관리 상태 ▲도시경관 및 조경과의 조화 ▲공공성 등을 종합 심사해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시는 심사를 통해 대상 1점, 최우수상 1점, 우수상 1점 등 총 3점의 우수건축물을 선정하고, 오는 10월 시상식과 전시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수상자에게는 상패가 수여되며, 수상 건축물 외벽에는 수상 내용을 새긴 동판이 부착된다.
공모 신청은 관련 서류를 구비해 의왕시청 건축과에 직접 방문 또는 우편 제출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민선 의왕시 건축과 과장은 “이번 공모가 지역 건축물의 질적 향상은 물론, 의왕시만의 독창적인 건축 정체성을 구축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