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경기도, 신도시 등에서 기업 직접 유치를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 .. 관련 조례안 도의회 통과 23일, 「경기도 공공주택지구 기업유치 활성화 지원 조례안」 경기도 의회 의결 도지사의 기업 추천권 행사를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 투자유치 100조+ 탄력 예상 장동근 기자 2025-07-24 09:45:41


경기도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가 신도시 등에서 직접 기업을 유치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이 마련됐다.


경기도는 23일 경기도의회 제385회 임시회에서 백현종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공공주택지구 기업유치 활성화 지원 조례안이 의결됐다고 밝혔다.


이번 조례는 경기도 건의로 지난 13일 국토교통부가 개정한 택지개발업무처리지침에 공급대상자 추천 권한이 시장․군수에서 시․도지사를 포함한 지방자치단체장으로 확대된 데에 따라 마련한 것이다공공주택지구 내 도시형공장 등 용지에 대해 도지사의 기업 추천권을 제도적으로 행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등 도가 직접 기업을 유치할 수 있는 실질적 권한을 확보했다.


경기도는 이번 조례로 민선 8기 핵심공약으로 추진 중인 투자유치 100전략도 탄력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수정 경기도 신도시기획과장은 이번 조례로 경기도 내 공공택지와 3기 신도시가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산업 생태계 구축 등 자족 기능을 갖춘 공간으로 탈바꿈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경기도는 앞으로 앵커(선도)기업을 적극 유치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