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의왕시 오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어르신에 삼계탕 나눔 복달임 행사로 50가구에 여름철 보양식 전달 지역복지 실천 앞장서는 협의체, 따뜻한 공동체 문화 확산 장동근 기자 2025-07-22 10:11:23


오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어르신 삼계탕 지원(사진=의왕시)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 오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찬순)가 여름철 무더위에 지친 독거어르신과 취약계층을 위한 삼계탕 나눔 행사를 열어 따뜻한 온정을 전했다.


지난 18일 진행된 이번 복달임 행사에서는 저소득 독거어르신 및 취약계층 50가구를 대상으로 삼계탕과 수박 도시락을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협의체 위원들과 오전동 주민센터 직원 등 25명이 참여해 각 가정을 방문해 인사를 나누고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도 함께 전했다.


정찬순 민간위원장은 “긴 무더위 속에 어르신들이 삼계탕으로 원기를 보충하시고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일상 속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같이 식사할까요?’ ▲‘저소득 청소년 문화활동 지원’ ▲‘오전동 미용천사’ 등 다양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활발히 추진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복지 실천을 이어가고 있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