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군포시, ‘경제주체와 함께하는 이동시장실’ 개최 어려운 민생 경제 회복 위해 ‘소상공인과 소통’ 강화 장동근 기자 2025-07-16 09:43:16


 이동시장실(사진=군포시)


[경기뉴스탑(군포)=장동근 기자]군포시는 지난 15일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소통 간담회찾아가는 이동시장실을 상생드림플라자에서 열었다.


군포시는 지역 경제의 핵심 주체들과의 현장 소통을 강화하고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경제주체와 함께하는 이동시장실을 운영하였다.


지난 1차에는 기업인들과의 소통 간담회를 통해 기업 지원 시책을 안내하고 기업 발전 방안을 논의한 데 이어이번 2차 이동시장실은 소상공인들과 함께 열려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실질적인 정책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번 이동시장실에서는 군포시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및 임원미용업·외식업 등 각 업종 대표들이 참석했으며 ▲민생 회복 소비쿠폰 ▲지역화폐 운영 등 주요 지원사업을 소개하였고 ▲미용업계의 봉사활동 지원 요청 ▲특례보증 출연금 확대 ▲떡류 급식 중단에 대한 개선 ▲경영환경 개선사업 선정기준 제안 등 다양한 의견들이 쏟아졌다.


하은호 시장은 장기화된 경기침체와 더불어 소상공인들이 겪는 고충을 잘 알고 있다작은 목소리라도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또한 소상공인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지역화폐특례보증 등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