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군포시, 2025년 제2차 정비사업 실태점검 실시 정비사업 투명성 확보 위한 사업시행자(조합·신탁사) 운영 실태 점검 장동근 기자 2025-07-15 15:57:16


군포시정(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군포)=장동근 기자]군포시는 관내 정비사업의 건전한 운영을 도모하고사업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2025년 제2차 재개발 및 소규모주택 정비사업 실태점검을 각각 710일부터 16, 721일부터 24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실태점검 대상은 산본11지구 재개발 및 중앙연립 소규모재건축 정비사업의 사업시행자(조합 또는 신탁사)운영 실태 전반에 대해 서류 및 현장 점검을 병행하여 집중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점검반은 올해 초 구성한 외부 전문가 인력풀 정비사업 점검·자문위원을 바탕으로 구역별로 시 관계 공무원을 포함한 총 9명 내외로 편성해 점검을 수행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시공사 선정‧계약 ▲용역 계약 ▲회계 처리 ▲정보공개 등 정비사업 운영 실태 전반에 대한 사항이며관련 법령 및 정관 등 준수 여부를 중점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며위법 사항이나 부적정 사례가 확인될 경우 자문회의를 거쳐 행정지도 및 시정명령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군포시는 지난 5월에 제1차 실태점검을 실시하여 현재 점검 후속 절차를 진행 중이다시는 이번 제2차 점검을 통해 2025년 연간 실태점검 계획에 따른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점검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정비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점검하고 개선함으로써원활하고 투명한 정비사업 추진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주택정책과 주거정비통합지원센터(031-390-329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핫이슈

기획특집

취재현장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